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다양한 블루투스 음향 기기들이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특히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스피커 제품군이 있는데요, 로지텍에서 출시된 X50 모델을 사용하면 느낀 점을 정리해봅니다.

 

 

 

노란색의 강렬한 박스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제품을 밖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의 색상은 투톤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가지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사양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4.0 무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배터리 용량은 750mA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완전 충전시 최대 5시간 재생이 가능합니다. 내부에는 1.5인치 크기의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매우 심플하게 본체와 충전용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5핀 타입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동그란 모양을 가지고 있는 본체는 상당히 아담한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쪽 측면에는 고리를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여러 곳에 고정하여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아래쪽은 미끄럼 방지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미끄러짐 및 진동을 방지해주고 있습니다. 하단쪽에 충전용 마이크로 USB 5핀 커넥터와 유선 제품의 연결을 위한 3.5mm 스테레오 입력 단자가 위치합니다.

 

 

 

 

 

 

 한쪽 측면에 큼직한 버튼이 세 개 위차하고 있습니다. 전원 및 멀티 기능을 수행하는 중앙 버튼과 볼륨버튼입니다. 보통 볼륨조절 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하는 동작으로 다음곡 / 이전곡의 제어가 가능한 것이 일반적이나, 로지텍 X50은 볼륨 제어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손에 쏙 들어오는 매우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외부 전원을 연결하면 충전이 진행되며 그릴 내부의 한쪽편에 상태 표시등이 점등됩니다. 

 

 

 

 

 

 

 

 스마트폰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모델의 경우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미 지원 기기의 경우 3.5mm 스테레오 단자를 이용해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X50은 작은 크기에 비해 각 음역대의 구성이 상당히 잘 구성되어 꽤나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저음역대도 풍성하여 다양한 장르의 곡을 잘 소화해주고 있습니다. 방수와 통화 관련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단점이지만, 크기에 비해 상당히 좋은 사운드는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고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