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업체인 쿠거에서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를 새롭게 출시하여 살펴보고자한다. 바로 MINOS X3 모델로 PMW3310 센서를 탑재하고 8가지 색상의 LED를 내장하고 있는 제품이다.

 

쿠거 MINOS X3 게이밍 마우스는 400~3200DPI 감도를 4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폴링레이트 또한 4단계로 125~1000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하드웨어로 LED 색상과 감도, 폴링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좌/우 대칭형 구조에 양 측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좌측에 기능키 2개가 탑재되었다. 외형은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다.

 

 

 

 

하단은 테두리를 따라 LED 발광부가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의 센서 양쪽으로 DPI와 폴링레이트 조절 스위치가 탑재되어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하드웨어에서 변경할 수 있는 점은 편리한 부분이지만, 바닥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게임 중에 변경을 하기에 다소 번거로운 부분이 있다.

 

 

 

 

크기와 높이는 로지텍 G1 제품과 흡사하다.

 

 

 

 

아레나 블랙 장패드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XL 사이즈는 800x300mm로 매우 큼직하다.

 

 

 

 

쿠거 로고가 매우 큼직하게 새겨져 있으며, 끝단쪽은 튼튼하게 마무리되어있다.

 

 

 

 

하단은 미끄럼 방지 처리로 사용 중 밀리지 않도록 구성되었다.

 

 

 

 

텐키리스 키보드와 함께 장패드 위에 구성해보니 여유있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풀 사이즈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마우스 움직임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5mm의 두께로 푹신한 느낌이 더해지고 부드러운 마우스 움직임으로 MINOS X3와도 좋은 궁합을 보여주었다.

 

 

 

 

쿠거 MINOS X3는 기본적인 마우스의 움직임과 정확도에 있어서는 보급형 제품이지만 매우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 하드웨어를 통한 모든 제어 부분은 사용자에 따라 장/단점이 될 수 있으며,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와 장패드 구성에 추천할만한 조합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