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는 크게 DSLR, 미러리스, 컴팩트의 스타일로 구분되어 있다. 카메라의 구입을 위해 제품을 찾아보다보면 휴대성과 화질, 제품의 가격 등 여러 방면으로 고려하게 되는데, 여러가지 요소를 함꼐 고려하다보면 역시 미러리스 제품군이 가장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휴대성이 가장 좋은 컴팩트 카메라의 경우 렌즈가 고정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렌즈의 교체에 따른 심도와 화각 등의 효과를 이용할 수 없으며, DSLR의 경우 렌즈 선택 폭이 매우 넓지만 DSLR 본체 뿐 아니라 렌즈의 무게와 부피가 상당하기에 휴대성면에서 큰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보급형 DSLR에 버금가는 큰 사이즈의 센서로 높은 화질을 가지며, 교체 가능한 다양한 렌즈군으로 피사체 및 상황과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렌즈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렌즈와 센서간의 거리가 짧기에 렌즈 또한 작고 간편한 크기로 본체와 함께 높은 휴대성을 가지고 있다.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M3와 M10에 22mm, 15-45mm, 18-55mm, 55-200mm의 다양한 렌즈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이다. 광각 풍경 사진부터 접사, 망원 사진까지 매우 만족스러운 화질과 색감의 사진을 얻을 수 있었으며, 바디와 렌즈 모두 DSLR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가볍기에 높은 휴대성과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 DSLR / 미러리스 / 컴팩트 카메라를 고려하는 유저라면 무조건적으로 미러리스 카메라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