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화질, 휴대성, 활용할 수 있거나 장착되어있는 렌즈의 화각과 밝기, 그리고 가격대까지. 특히 기존에 DSLR을 사용하는 유저가 불편한 무게와 휴대성으로 인해 가벼운 제품을 찾는다면, 그리고 입문하는 유저가 높지 않은 가격대에 좋은 성능의 제품을 원한다면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인 G5X가 제격이 아닐까 싶다.

 

G5X는 단순히 크기로 보기에는 컴팩트 카메라이지만 단순히 그렇게 치부하기에는 다양한 하이엔드적인 요소가 반영되어있는 제품이다. 외부 노출 보정 다이얼과 전면 다이얼, 모드 다이얼 뿐 아니라 플래시 핫슈까지 포함되어 있다.

 

 

 

 

 

DSLR을 주로 사용하던 유저들이 미러리스나 컴팩트 카메라를 사용하려면 뷰파인더가 없어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LCD만을 이용해 촬영하기에는 익숙하지도 않을 뿐더러, 밝은 대낮에 사용하려면 화면이 제대로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캐논 G5X에는 OLED EVF 뷰파인더가 장착되어있어 아마추어부터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프로추어까지 아우를 수 있는 촬영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회전 및 스위블이 가능한 LCD는 로우/하이앵글 촬영 뿐만 아니라 셀프 카메라 촬영에도 유용하며, 뒤집어서 수납할 경우 LCD를 외부 스크래치나 충격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1인치 크기의 CMOS 센서는 2020만화소로 구성되어 매우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침동식으로 구성되어 높은 휴대성을 제공하는 줌 렌즈는 8.8-36.8mm 화각으로 35mm 환산시 24-100mm에 F1.8-2.8의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DSLR에서 이만한 화각과 밝기를 가진 렌즈는 존재하지 않을 뿐더러, 24-70mm F2.8 렌즈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캐논 G5X는 매우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최대 광각시 환산 24mm의 화각으로 풍경사진을 담는데 부족함이 없으며, F1.8 최대 개방 조리개값은 광각에서 망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심도표현이 가능하여 미러리스 / DSLR 부럽지 않은 표현이 가능하다.

 

 

 

 

캐논 이미지 프로세서의 화사하고 밝은 색감 표현 또한 DSLR의 그것과 크게 다를바가 없었다.

 

 

 

 

 

 


또한 다양한 필터 효과를 제공하여 별도의 사진 편집툴 없이도 색감의 표현과 상황에 따른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다. 캐논 G5X를 간단하게 살펴보니 DSLR을 미니어처로 옮겨놓은 듯한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1인치 센서+고성능 렌즈의 구성으로 높은 품질의 사진을 담을 수 있으며, 후보정까지도 자체적으로 다양하게 제공되어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이 포스팅은 캐논컨슈머이미징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