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달간 캐논 중급기 DSLR 카메라인 EOS-80D와 18-135mm USM 렌즈를 사용하며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담으며 사용해보았던 총평을 정리해본다.

 

2420만 화소에 45개의 AF 포인트를 탑재해 빠르고 정확한 포커싱과 높은 품질의 사진을 보여주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동영상 역시 FHD(1920x1080픽셀) 해상도를 지원하며, 60프레임을 지원하여 높은 품질에 부드러운 동영상을 담을 수 있다.

 

 

 

 

봄 하면 역시 꽃이다. 캐논의 화사한 색감은 특히 꽃을 촬영할때 빛을 발한다. 빠르고 정확한 AF로 촬영이 편리했음은 물론이다.

 

 

 

 

2420만화소의 높은 화질은 디테일 표현이 매우 좋아 풍경부터 접사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18-135mm 렌즈는 환산시 28.8mm 광각 부터 216mm 망원까지 커버가 가능하고 손떨림 방지가 탑재되어 여행용으로, 또는 하나의 렌즈만으로 카메라를 운용할때 최적의 제품이라 생각된다.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EOS-6D 보다 AF 포인트, 포커싱 속도와 동영상 지원 등 기계적인 성능에서 더욱 진보되어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다. 사진의 결과물 품질 뿐 아니라 찍는 재미를 제대로 느끼고자 하는 프로추어라면 제격인 중급기 DSLR 카메라라 생각하며 총평을 마친다.

 

 

※본 포스팅은 캐논컨슈머이미징(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