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만 그룹을 인수한 삼성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폰, 갤럭시 S8에는 Tuned by AKG 이어폰이 포함되었다. 별도로 판매되는 가격이 99달러로 책정된 만큼 상당히 음질에 신경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번들 형태와는 패키지에 다소 차이가 있겠으나, 가격에 걸 맞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의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AKG 로고가 각인된 동그란 모양의 입체적인 휴대용 케이스 안에는 사용 설명서와 여분 사이즈의 이어팁이 동봉되어 있다.

 

 

 

 

이어팁은 슬리브 형태로 S/M/L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인이어(커널형) 형태로 구성되어있는 유닛은 외부에 AKG 로고가 각인되어 있으며, 듀얼 드라이버의 탑재와 11mm 드라이버의 사이즈를 감안한 큼직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우측유닛에서 Y 분기점 사이에 위치한 유선 리모트는 중앙에 멀티 버튼이 구성되어 있으며, 양쪽으로 볼륨 조절 버튼이 위치한다. 후면에는 핸즈프리 통화를 지원하는 마이크가 구성되어 있다.

 

삼성 갤럭시 S8의 번들 이어폰인 만큼 안드로이드 OS에서는 모든 버튼의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는 볼륨 조절 이외에 기능이 사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Y 분기점을 기준으로 하단에는 직조처리된 케이블과, 4극 일자형 커넥터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폰과 DAP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보았다. 전형적인 V자 형태의 튜닝 성향을 띄고 있으며 강조된 고음과 저음은 과하지 않은 정도에서 매우 적절하게 강조되어 음악을 듣는데에 있어 선명하고 강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보컬곡에서 느낄 수 있는 선명한 해상력과 찰랑거리는 느낌은 대부분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필자의 경우에는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더라도 번들 이어폰을 전혀 사용해보지 않았던 사람 중 하나이기에 더욱 인상적이라 생각된다. 삼성 갤럭시 S8 을 구입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고음질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부분에서 더욱 높이 평가할 수 있다고 본다.

 

 

※본 포스팅은 포터블코리아를 통해 삼성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주관대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