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셋탑 박스는 일반 TV를 스마트 TV처럼 활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스마트 TV에서 지원되지 않는 4K 동영상 재생과 네트워크 환경의 활용까지 추가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필자 또한 4K UHD 지원 65인치 스마트 TV를 거실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NAS를 통한 4K 해상도의 동영상 재생을 지원하지 않으며, 유투브 또한 마찬가지로 불편함이 있었던 터로 별도의 셋탑박스를 구매하게 되었다.

 

NEOBOX A95X는 쿼드코어 CPU에 펜타코어 Mali-450MP GPU, 2기가 메모리와 16기가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는 제품으로, 최대 출력 해상도 또한 4K 60Hz를 지원하며 현존하는 대부분의 동영상을 유투브 및 NAS 네트워크 환경에서 재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슬림한 본체와 리모컨, 메뉴얼과 전원 어댑터, HDMI 케이블로 구성되어있으며, 리모컨을 이용해 편리한 제어가 가능하다.

 

 

 

 

매우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TV 근처에 두어도 전혀 신경쓰이지 않는다.

 

 

 

 

HDMI를 포함한 2가지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하며, 오디오의 경우 별도의 광출력까지 지원하고 있다. 유선랜 포트와 USB 포트 2개로 다양한 확장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OS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에 스마트폰을 사용해본 유저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UI가 구성되어 있다.

 

 

 

 

NAS에 저장되어있던 동영상과 유투브의 4K 60FPS 동영상을 매우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다. TV 자체적으로 4K 동영상 재생은 USB 포트에 메모리나 하드를 연결했을때만 가능했기에 매우 불편했었는데 깔끔하게 해결되었다.

 

 

 

 

NEOBOX A95X 안드로이드 셋탑박스를 이용해 유투브와 NAS의 4K 60FPS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터넷 서핑과 간단한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필자의 경우로 해외 직구로 5만원 선에 구매했으며, 7개월 가까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거실의 TV를 이용해 4K 동영상 재생과 다양한 활용을 하고 싶다면 강력 추천하는 제품이다. 리뷰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