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외선을 이용해 범위의 온도를 시작화 촬영하는 열화상 카메라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성능이 좋은 제품들은 수백만원에 달할 정도로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 가정에서 간한하게 사용하고자 한다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SeeK Thermal Compact 제품이 제격이다.

 

SeeK Thermal Compact는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전원을 공급받고 이미지를 쉽게 저장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며, 스마트폰과의 호환성 때문에 애플용 제품과 안드로이드 계열의 제품으로 나뉘어 있다. 애플용 제품의 경우 라이트닝 8핀 단자로 구성되어있는 아이폰5 이상의 기기와 호환된다.

 

 

 

 

 

SeeK Thermal Compact 열화상 카메라는 36도의 화각을 가진 제품과 20도의 화각을 가진 XR 제품으로 나뉘어 있으니 용도에 따라 맞게 구매하면 된다. 패키지는 매우 고급스럽게 구성되어 있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 본체와 휴대용 플라스틱 하드 케이스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제품 상단에 라이트닝 8핀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어 스마트폰 하단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본체 전체 중 절반이 렌즈로 구성되어있을 만큼 컴팩트하다.

 

 

 

 

스마트폰과 비교해보았을때 매우 작은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면 제품의 사용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는 한글을 지원하기에 사용에 어려움이 없다.

 

 

 

 

어플은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하며, 색상 구성 또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고급형 제품에 비해 화질은 다소 떨어지지만 간단하게 활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필자의 경우 PC 주변기기나 IT 제품의 리뷰 시 온도 분포를 확인하기 위해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가정에서 활용한다면 보일러 배관이나 창문 등의 단열 확인, 누수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SeeK Thermal Compact는 3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작고 간편한 휴대성을 가지고 있으며, 준수한 화질과 어플을 통한 편리한 활용으로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된다. 리뷰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