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주변기기 전문 기업 로지텍에서 얼마전 새로운 무선 마우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근 게이밍 라인업에도 무선 제품들이 포함되고 높은 성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게이밍보다는 사무작업이나 그래픽 등의 작업에 적합한 제품이다.

 

새롭게 출시된 로지텍 MX 무선 시리즈는 anywhere 2S와 Master 2S 두 가지 제품이다. 제품의 모델명만으로도 아이덴티티티를 확인할 수 있는데, anywhere 2S 모델은 작고 가벼운 제품으로 노트북 등의 휴대 제품과 함께 사용하기에 최적이고, Master 2S 모델은 메인 데스크탑 PC에서 다양한 작업을 하는데 좋은 제품이라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매우 혁신적인 기능 'FLOW'가 새롭게 탑재되었는데, 다중 모니터가 대중화 되어있는 환경에서 마우스 하나로 여러 모니터를 이동하며 사용하듯 여러 대의 PC나 노트북, 맥까지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극대화된 편의성을 가진 기능이다.

 

 

 

 

두 제품 모두 패키징은 매우 심플하다. 본체와 유니파잉 수신기, 충전을 위한 케이블과 메뉴얼로 구성된다.

 

 

 

 

 

이번 신제품에는 고속 충전 기능이 추가되어 10분만 충전해도 몇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완충시 약 두 달의 사용이 가능한 높은 효율을 가지고 있다.

 

 

 

 

 

로지텍 MX anywhere 2S와 Master 2S는 거의 두 배에 가까울 정도로 상당한 크기 차이를 보이고 있다.

 

 

 

 

 

MX master 2S는 엄지손가락을 받쳐주는 디자인으로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며 측면에도 스크롤버튼이 위치하여 세로 뿐 아니라 가로 스크롤까지 가능하다. 엑셀 등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며, 세로 스크롤 버튼 또한 하이퍼 패스트 스크롤을 이용해 10줄 이내의 스크롤 뿐만 아니라 길게 휠을 돌려 수천줄을 뛰어넘을 수도 있다. 직접 사용해보면 매우 신기한 기능인데, 마치 스피너를 돌리는듯한 느낌으로 스크롤휠이 상당시간 멈추지 않고 돌게 된다.

 

그립감 또한 손 전체를 편안하게 얹어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며, 선이 없어 걸리적거림 없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anywhere 2S는 휴대성에 최적화된 제품인 만큼 그립감은 다소 떨어지지만 비슷한 크기의 제품 중에서는 꽤나 준수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이렇게 로지텍의 새로운 무선 마우스, MX anywhere 2S와 Master 2S의 외관과 특장점을 살펴보았다. 이 제품의 핵심 기능인 FLOW와 다양한 소프트웨어 활용은 다음편에 정리해보도록 하며 개봉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