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음향기기 시장은 블루투스 지원 제품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이어폰과 스피커는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운동 중이나 야외 활동 중에 많이 사용되고 있고, 간편한 휴대성을 기반으로 하는 제품부터 고성능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높은 가성비 제품으로 많은 추천과 사랑을 받고 있는 노벨뷰의 M9 블루투스 스피커다. 핸드폰을 형상화한 듯한 독특한 디자인부터 화려한 패키지까지 외관이 먼저 눈을 즐겁게 해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5200mAh 용량의 배터리 내장으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고, USB 출력단자가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기기를 보조배터리처럼 충전할 수도 있다.

 

 

 

 

 

스피커 전면은 수 많은 타공으로 구성되어있고, 내부에는 5W 유닛 2개, 3인치 우퍼유닛으로 구성되어 컴팩트하지만 좋은 출력을 기대할 수 있다. 블루투스는 4.0 버전을 지원한다.

 

 

 

 

본체 이외에는 사용설명서와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 스테레오 유선 입력 연결을 위한 케이블로 구성되어있다.

 

 

 

 

핸드백의 손잡이를 보는듯 상단에는 부드러운 고무 소재의 손잡이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전면에 상태와 시간을 표시해주는 LCD가, 상단에 곡제어와 페어링, 전원 제어가 가능한 버튼들이 위치한다.

 

 

 

 

전면에서 바라보면 동글동글하지만 측면부는 슬림하게 구성되었다. 후면에 에어덕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쪽 커버를 열면 입출력단자와 리셋버튼이 위치한다. 바닥면은 넒직하게 미끄럼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노벨뷰 M9는 블루투스 무선 인터페이스 뿐만 아니라 AUX 스테레오 유선 입력, 마이크로 SD 메모리 슬롯을 이용한 재생까지 다양한 기기의 연결과 자체 재생까지 가능한 좋은 확장성을 보여준다.

 

 

 

 

외부 전원으로부터는 기기 자체를 충전할 수 있으며, USB-A 타입 커넥터를 스마트폰 등 외부 기기에 연결했을 경우에는 보조배터리로써의 활용이 가능하여 야외 활동 중에 사용하기에 더욱 유용하다.

 

 

 

 

유선과 메모리를 이용한 재생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면 LCD는 단색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시간과 배터리 잔량이 기본으로 표시된다. 화면 밝기 설정이 가능하여 침대맡에 두고 사용하더라도 불빛으로 인해 수면에 방해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아이폰과 페어링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보았다. 강력한 출력에 선명한 음향이 더해져있어 즐거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저음역대의 경우 풍성한 양감은 물론 퍼지지 않게 잘 잡아주는 밀도 또한 준수하고 고음역대의 선명도 좋은편이다. 제품의 크기에 매우 적합한 좋은 사운드를 보여준다고 본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라이브러리의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기기 자체만으로 재생 시 곡 목록을 확인할 수 없었던 마이크로 SD 메모리의 곡 목록까지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했다.

 

노벨뷰 M9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보니 독특하고 미려한 외관에 준수한 음향과 튜닝이 더해져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좋은 제품이라 생각된다.

 

 

※ 본 포스팅은 (주)쓰리에스솔루션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