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의 성능이 데스크탑과 필적해져가며 이제는 메인으로 노트북만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모니터는 휴대성을 고려해야하기에 디스플레이의 크기에 한계가 있으며, 업무용으로 다중 모니터를 활용하던 사무실 환경에 익숙한 유저들이라면 이럴때 꽤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리라본다. 이럴때는 서브 모니터를 이용해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멜 PF1710IPS는 17인치 크기를 가진 모니터로 데스크탑 뿐만 아니라 노트북에 서브로 구성하기에 매우 유용한 제품이다. 1920x1080 Full 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사진과 음악, 영상의 재생이 가능하고 SD 및 USB 메모리의 플레이가 가능하여 독립적인 디지털 액자 및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의 활용도 가능한 유용한 제품이다.

 

 

 

 

모니터 본체와 전원 어댑터,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원 및 대부분의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이 기본 포함되어 있다.

 

 

 

 

 

원통 모양의 스탠드를 이용하면 자체적으로 적절한 각도로 고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후면 중앙에 구성되어있는 베사 마운트 홀을 이용해 모니터 암이나 벽걸이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다.

 

 

 

 

입출력 부분을 확인해보자. 전원 어댑터 입력 단자와 HDMI 입력 및 AV 입력 단자를 확인할 수 있으며, USB 및 SD 메모리 슬롯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헤드폰 출력 단자를 제공하여 내장 스피커 사용과 헤드폰 출력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전원이 입력되면 기본 탑재된 OS를 통해 사진과 음악, 동영상, 달력 모드 사용 및 설정이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재생 모드 뿐만 아니라 AV 및 HDMI 외부 입력으로 전환이 가능하기에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다.

 

 

 

 

자체적으로 사진과 음성,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어 평소에는 디지털 액자로 활용하고, PC나 노트북에 연결하여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하다.

 

 

 

 

재품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매우 선명한 화질과 색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뛰어난 시야각 또한 큰 장점이다.

 

 

 

 

자체적으로 스피커를 탑재하여 별도의 스피커 연결 없이도 음악과 멀티미디어 재생이 가능하며, 리모컨을 통해 편리하게 재생이 가능하다.

 

 

 

 

 

필자는 카멜의 다양한 디지털액자와 모니터암 제품군을 사용해봤다. 특히 모니터암의 경우에는 매우 뛰어난 가성비로 다양한 사이즈의 모니터 제품을 뛰어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카멜 FMA-1 모니터암을 이용해 PF1710IPS에 결합해보았다.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에 데스크탑과 노트북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공간 활용과 최적의 각도로 세팅이 가능하다.

 

 

 

 

다양한 사진과 동영상을 재생해보았다. IPS 디스플레이의 화질과 색감, 선명도 및 시야각까지 모두 만족스럽다.

 

 

 

 

특히 노트북에 연결해 사용할때 데스크탑을 사용하는듯한 넓은 작업 환경으로 업무 효율을 증대할 수 있었고, 멀티 모니터를 활용한 다양한 작업 조합으로 멀티미디어 활용도 또한 높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 노트북용 서브 모니터와 편리한 거치 및 공간 활용을 고려하고 있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조합이다. 리뷰를 마친다.

 

 

※본 리뷰는 카멜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