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중급기 DSLR 카메라 EOS-5D mark4는 3040만 화소의 풀프레임 CMOS 센서가 탑재되어 매우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뽑아낸다. 이번 리뷰는 실내 색감과 고감도 노이즈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24-70 F4L IS 렌즈와의 조합이다. 묵직하고 단단한 그립감으로 필름카메라로부터 이어지는 사진찍는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초기 5D 부터 모든 시리즈를 사용해본 필자의 개인적인 소견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간듯하다. 과도한 색감의 표현이 아닌 투명한 느낌으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다.

 

 

 

 

투명한 감성, 눈으로 보는 그대로의 느낌을 그대로 표현해주어 매우 만족스럽다.

 

 

 

 

뿐만 아니라 항상 다른 제조사에 비해 부족하다고 평가받아왔던 고감도에서의 노이즈 또한 대폭 개선되어 ISO16000까지는 인쇄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적은 노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

 

 

 

확장감도를 제외한 최대치 ISO32000에서도 웹용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좋은 노이즈 억제력을 가지고 있다.

 

 

 

 

캐논 DSLR카메라 EOS-5D mark IV를 이용해 실내 카페에서 사진을 담아보니 매우 높은 화질과 고감도에서도 적은 노이즈 등 다양한 부분에서 만족스럽다.

 

 

※ 본 포스팅은 캐논컨슈머이미징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