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동굴은 시원한 내부 온도로 여름에 각광받는 관광지 중 하나다. 내부가 잘 꾸며져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필자도 아내와 함께 방문해 사진을 담아보았다.

 

촬영한 카메라는 캐논 DSLR EOS-5D Mark4, 렌즈는 EF 24-70mm F4L IS 구성이다. 5D Mark4의 AF 성능을 확인해볼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는데, 61개에 달하는 AF 포인트를 이용해 빠르고 정확한 포커싱이 가능하다.

 

 

 

 

입구에서부터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한여름에 이만한 관광지가 없겠다 싶다. 동굴의 벽과 천장에는 LED 조명을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이 꾸며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내부에 작은 수족관도 있고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담을 수 있었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공간들을 만날 수 있다.

 

 

 

 

광명동굴에서 가장 좋았던 깊이 있는 작은 웅덩이같은 곳으로 예쁜 조명이 더해져 환상적인 모습을 보고 사진으로 담을 수 있었다. 그 외에도 약간 생뚱맞지만 반지의 제왕과 호빗 시리즈 영화에 나오는 스마우그(용) 조형물도 큼직한 사이즈로 있었다.

 

 

 

 

그 외에 광명 동굴에서 석탄을 캐던 당시를 재현해놓은 공간과 설명이 곁들여져 있다.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생산한 와인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공간이 있다. 성인이라면 한모금씩 시음도 가능하고, 한 병을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독특하고 강한 향이 인상적이다.

 

광명 동굴은 과하게 크지도 않고 경사가 급하거나 한 곳도 많지 않아 가족단위로 더위를 피하고 여러 가지 볼거리를 즐기러 가기에 상당히 좋아 보였다.

 

또한 최신 중급기 제품인 만큼, 캐논 EOS-5D Mark4는 어두운 동굴 안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으로 만족할만한 사진을 담을 수 있었다.

 

 

 

 

 

※본 포스팅은 캐논컨슈머이미징코리아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광명시 가학동 27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