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정용 청소기 시장은 빠르게 무선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다. 간편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 선을 이러저리 꽂고 수납하고 하지 않아도 되기에 매우 편리하기 때문이며, 모터와 배터리의 개선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면서 흡입력과 사용 시간 또한 만족할만한 수준에 도달한듯 하다.

 

국내외 대형 제조사의 제품은 백만원 내외까지 할 정도로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졌지만, 선뜻 구매하기에 고가형 제품은 어려움이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10만원선으로 구매 가능한 저렴하고 좋은 가성비를 가진 아이룸 싸이클 모델이다.

 

 

 

 

청소기 본체와 연장용 파이프, 파워 노즐, 노즐 브러쉬, 틉새 청소용 노즐, 연결용 어댑터, 충전 어댑터와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다. 기본적으로 가정내에서 청소에 필요한 구성품은 모두 포함되어 있다.

 

 

 

 

필자의 경우 예전에는 주말에 청소를 하는편이다보니 유선청소기의 불편함을 크게 느끼는 편은 아니었다. 하지만 요즘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하고 털과 모래 등을 매일매일 청소해야 하다보니 큼직한 청소기를 들고와 전원코드를 잡아빼고 콘센트에 꽂고 하는 과정이 너무나 번거롭게 느껴지고 있다. 이렇게 대청소 형태가 아닌 가볍게 매일매일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무선청소기가 편리하다.

 

 

 

 

다양한 노즐이 제공되어 바닥이나 창틀, 좁은 공간까지도 모두 청소가 가능하며, 연장 파이프를 이용해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최적화가 가능하다.

 

 

 

 

본체는 미려한 디자인에 한손으로 잡아도 부담없는 무게로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먼지통이 반투명하여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상단의 전원 버튼은 꺼짐/약/강 순으로 순환되며, 먼지통 분리 버튼을 이용해 완전히 분리하여 깨끗하게 세척도 가능하다.

 

 

 

 

파워 노즐과 연장 파이프를 결합하여 서서 바닥을 청소해본 모습.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다양한 브러쉬와 노즐을 이용해 좁은 공간까지도 문제없이 청소가 가능하다.

 

 

 

 

90W 성능의 모터는 비슷한 가격대의 유선 제품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충분히 좋은 흡입력을 보여주고 있다. 기존에 블랙앤데커의 일명 호루라기라 불리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 이와 비교해보면 아이룸 싸이클은 75dB의 낮은 소음으로 더욱 정숙하며, 짧은 노즐을 사용했을 경우 흡입력은 큰 차이가 없었다.

 

10만원선의 부담없는 가격에 준수한 성능과 30분 사용 가능한 배터리 효율, 그리고 가장 중요한 흡입력까지 괜찮은 가성비의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추천해본다.

 

 

※본 포스팅은 아이룸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