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의 명가 로지텍에서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와 함께 독자적인 Romer-G 스위치를 탑재한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했다. 특히 G PRO 모델은 87키로 구성된 텐키리스 구조로 더욱 최적화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올 블랙의 단정한 디자인에 RGB LED가 탑재되어 화려함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우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을 이용해 조명을 제어하고 게이밍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케이블은 상단에 분리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안정적으로 고정하기 위한 고정부분이 있는 전용 케이블을 사용한다.

 

 

 

 

바닥은 빗살무늬가 전체적으로 들어가 있으며, 큼직한 미끄럼방지 패드가 다섯 군데에 부착되어 있다. 높이 조절은 기본 높이를 포함해 3단계로 사용이 가능하다.

 

 

 

 

유선형으로 키 열이 배열된 스텝스컬쳐2 구조로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전용 USB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이다. 움직임으로 인한 커넥터 파선이나 단선을 방지하도록 양쪽에서 구조물이 잡아주고 있다.

 

 

 

 

로지텍과 옴론이 합작으로 개발한 Romer-G 스위치는 빠른 입력속도로 게이밍에 최적화되어 있다. 일반적인 십자 형태의 스위치와 다르게 전용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었다.

 

 

 

 

이중사출 각인으로 각인의 지워짐 걱정이 없으며, ABS 재질에 1mm 두께의 키캡으로 구성되었다.

 

 

 

 

로지텍 G PRO 마우스와 매우 좋은 디자인 매칭을 보여주며, RGB LED 색상의 동기화까지 가능하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으며, 매크로를 비롯한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무게감있는 올블랙에 네모 반듯한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RGB LED가 점등되면 화려한 게이밍 키보드의 본질을 느낄 수 있다.

 

 

 

 

간단하게 몇몇 게임을 실행하며 사용해보니 가볍고 부담없는 키감과 빠른 입력 및 반응 속도로 만족스러운 플레이가 가능했으며, 화려한 RGB LED 효과는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자세한 사용 후기는 다음편에 정리하기로 하며 개봉기 및 프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코리아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