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라인업의 게이밍 주변기기 기업인 커세어에서 VOID PRO 게이밍 헤드셋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등 FPS 장르의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는 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겁게 느껴진다.

 

커세어(CORSAIR) VOID PRO RGB USB는 제품명에서 볼 수 있듯 RGB LED가 탑재된 모델로, 기존 VOID 시리즈에서 마이크 성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한 것이 득징이다. 기본적인 음향 스펙을 살펴보자면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탑재되었고, 20Hz-20kHz의 무난한 주파수 응답과 32옴의 임피던스, 107dB의 감도를 가지고 있다. 마이크는 노이즈 제거 단방향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USB 인터페이스 전용 제품인만큼 별도의 변환 케이블 등이 없이 구성품은 매우 심플하다. 독특한 부분은 바람 및 말소리에서 음향 외의 요소를 줄여주는 윈드 스크린이 착탈식으로 제공된다는점.

 

 

 

 

올블랙과 화이트 모델로 출시되고 있으며, 화이트는 블랙과 적절한 컬러 조화를 이루어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다. 좌/우 유닛은 스위블이 가능하여 휴대 시 부피를 줄일 수 있어 유용하다.

 

 

 

 

상단 헤어밴드와 이어컵은 메쉬 소재로 구성되어 푹신함을 제공함과 함께 통기성을 유지하여 장시간 사용에도 적합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좌측 유닛의 하단에는 볼륨과 이퀼라이저 변경을 위한 다이얼이 구성되어 있다.

 

 

 

 

마이크는 길이가 넉넉하여 착용 시 입 바로 근처까지 위치하여 소리를 모을 수 있으며, 음소거 상태를 알려주는 LED가 탑재되어 있다.

 

 

 

 

 

'커간지'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구성. 기존의 VOID 시리즈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고 성능은 더욱 향상시킨 모델이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RGB LED 설정 및 이퀼라이저(EQ) 설정이 가능하며, 2채널 일반 모드와 돌비 7.1 서라운드(가상) 모드로 변경할 수 있다.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는 만큼 음악 재생과 영화 감상에 있어서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의 음향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영화에서 돌비 7.1 서라운드 모드로 설정할 경우 더욱 넓어진 공간감으로 즐거운 감상이 가능했다.

 

 

 

 

커세어 VOID PRO RGB USB를 사용하며 오버워치에서 근접전으로 상대의 위치와 방향을 빠르게 파악하고 대응해야하는 리퍼로 최고의 플레이를 기록했다.

 

 

 

 

배틀 그라운드 또한 사운드 플레이가 매우 중요한 게임 중 하나이며, 아직 게임을 플레이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맵과 조작이 익숙하지 않았음에도 좋은 결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 디자인과 가격, 성능과 부가적인 소프트웨어의 설정 항목까지 다양한 부분을 살펴봤을때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생각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주)컴스빌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