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ANCED에서 새로운 보급형 하이레졸루션(HiRes)지원 유선/무선 겸용 블루투스 이어폰 MODEL3를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20만원을 상회하는 고가형 제품에서 볼 수 있었던 고해상도 시장의 보급화를 알리는 제품이다.

 

싱글 다이나믹 드라이버 탑재, 임피던스 16옴, 주파수 응답 20Hz-40,000Hz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블루투스 4.1 + aptX 코덱 지원으로 무선 모드 사용 시에도 좋은 음질로 감상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완전 충전시 5시간 사용할 수 있다.

 

 

 

 


10만원 초반대의 제품임에도 매우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패키지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다.

 

 

 

 

MMCX 커넥터 규격 채용으로 유닛은 분리하여 유선 케이블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하이레졸루션(HiRes)을 온전히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방전 등의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사용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충전은 마이크로 USB 5핀 규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 가지 사이즈의 폼팁과 슬리브팁으로 구성이 풍성하다.

 

 

 

 

유닛은 오버이어 착용방식이며, 투명한 클리어 색상과 블랙으로 출시되었다.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은 넥밴드 스타일과 단순한 케이블 스타일이 일반적인데, ADVANCED MODEL3는 목 뒤로 케이블을 넘기고, 리모트는 목 앞쪽에 목걸이처럼 위치하는 독특한 착용 스타일을 가진다. 빠른 접근성이 장점이나 착용이 다소 번거롭고 목걸이를 한 듯한 코디가 되기에 호불호가 있을듯.

 

 

 

 

유닛을 케이블로부터 분리하여 유선 케이블에 장착해본 모습. 2-in-1 스타일 제품같이 무선과 유선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스마트폰에 페어링하여 다양한 음악을 청음해본다.

 

 

 

 

전체적으로 저음역대가 상당히 부스트되어 있는 튜닝이 적용되어 있으며, 저음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기본 상태로 듣기에도 꽤나 괜찮을 것 같다. 마치 모니터링 이어폰에 저음이 보강된 느낌이며, 깔끔하고 뻗어나가는 고음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위와같이 고음역대를 다소 강조해주어도 좋은 해상력으로 커버된다.

 

 

 

 

유선 케이블에 연결하여 DAP를 이용해 하이레졸루션(HiRes) 음원을 청음해보았다. 최대 40,000Hz 주파수까지 재생이 가능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에 고해상도 음원을 깔끔하게 표현해주었으며, 10만원 초반대에 이정도의 성능과 활용성, 편의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면 매우 좋은 가성비를 가진 유/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어드밴스드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