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DSLR 카메라인 EOS-800D는 Full HD 해상도에 60프레임(fps)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이는 어지간한 중급기와도 맞먹는 스펙이며, 특히 컴팩트한 사이즈에 가벼운 크기로 여행 중에 사용하기에도 좋은 제품임에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동영상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추듯 전원 스위치 자체가 동영상 영역이 따로 구성되어 있다.

 

 

 

 

자유롭게 회전 가능한 LCD는 동영상 촬영의 편의성을 극대화해주고 있다.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 설정을 지원하며, 녹음 조절과 렌즈 수차보정, AF 등에 관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 시에도 캐논의 색감 마법사인 픽쳐스타일을 적용하여 다양한 느낌으로 담을 수 있으며, 자동 감도 설정을 통해 조도에 관계없이 최적의 감도를 설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촬영 중 스냅샷 촬영과 타임랩스를 지원하며, 디지털 IS를 이용해 광학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는 렌즈를 사용할 경우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해준다.

 

 

 

 

뿐만 아니라 외장 마이크 연결 단자를 지원하기에 이러한 형태의 고성능 외장형 마이크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적인 추억을 담는 것 뿐만 아니라 상업적인 영역까지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리라 본다.

 

 

 

 

이렇게 여행지에서 마주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사진으로만 담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고품질로 촬영할 수 있는 EOS-800D의 동영상 기능을 이용하면 더욱 생생하게 현장을 기록할 수 있어 이번 대만 여행에서 특히 만족스러웠다.

 

 

 

 

 

▲캐논 EOS-800D 동영상 촬영 샘플

 

 

※본 포스팅은 캐논컨슈머이미징코리아로부터 통해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