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외부 메모리 슬롯이 없어 확장이 불가능하며, 저렴한 OTG 시스템을 이용해 외부 메모리를 이용할 수 없는 불편함을 항상 느껴왔으리라 생각된다.

 

필자 또한 아이폰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디지털 카메라나 액션캠 등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바로 스마트폰으로 옮기기에 매우 불편했다.

 

다양한 애플 관련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있는 리프(Leef)의 제품 중 iAccess3 모델은 하단의 라이트닝 8핀 커넥터를 통해 마이크로 SD 카드를 직결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하고 간단한 시스템이다.

 

 

 

 

마이크로 SD 카드 전용으로 제작되어 매우 작고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제품의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실리콘 소재의 커버를 통해 열쇠고리에 고정할 수 있다.

 

 

 

 

 

 

 

 

리프 iAccess3는 디지털 카메라, 액션캠, 드론 등 마이크로 SD 메모리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꽂아 재생하고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설치하고 제품을 연결하는 것만으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다.

 

 

 

 

마이크로 SD 카드에 담겨있는 사진과 동영상 목록이 썸네일과 함께 출력되어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고 전송할 수 있다.

 

 

 

 

설정 화면의 모습. 마이크로 SD 카드의 이름을 변경하거나 전체 삭제할 수 있으며, 리스트 표시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

 

 

 

 

동영상의 경우 30초 단위로 미리보기가 가능하며 바로 재생할 수 있어 데이터 이동 뿐만 아니라 보조 메모리로의 활용도 돋보인다.

 

 

 

 

메모리에 담겨있는 동영상을 재생하거나 전송할 수 있으며, SNS를 비롯한 NAS 등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공유가 가능하다.

 

 

 

 

 

동영상은 4K 해상도의 MP4 파일도 부드럽게 재생이 가능하며, 원하는 구간을 설정해 잘라 저장하는 기능 또한 매우 유용하다고 느껴진다.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 중 디지털 카메라 또는 액션캠, 드론을 함께 이용하고 있다면 최고의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