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내에서 음악 감상 또는 내비게이션의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 필수적으로 거치대가 필요하다. 흡착식이나 거치식 등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가장 저렴하면서도 유용한 방법은 역시 송풍구를 이용한 방식이라 할 수 있다.

 

Alightstone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는 1만원도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렴한 제품이지만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 거치대는 볼헤드로 구성되어있어 자유로운 방향 전환과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송풍구 날개를 잡아주는 집게 부분이 단순히 끼우는 방식이 아닌 스프링을 통한 장력으로 안정적으로 잡아주게 구성되어 있는 점이 인상적이다.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의 경우 거치 후 분리할 때 거치대가 같이 딸려나옴으로써 불편함을 겪고 있었는데, 이 제품의 경우 그런 문제가 없다.

 

 

 

 

거치대의 받침과 양 날개 부분에 패드가 덧대어져 스크래치를 막고 안정성을 높여주고 있다. 아이폰 6S와 갤럭시7을 거치한 모습.

 

 

 

 

설치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다.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한 송풍구에 클립을 이용해 고정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눌렀다가 놓음으로써 안정적인 고정이 이루어진다.

 

 

 

 

스마트폰을 자유 자재로 회전하고 방향을 조절할 수 있어 차량별로 상이한 송풍구의 위치와 체형에 따른 시야의 각도까지 완벽하게 조절할 수 있다. Alightstone 차량용 송풍구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해보니 가격대비 디자인과 안정성이 매우 뛰어난 제품이다. 리뷰를 마친다.

 

 

제품 구매처 - https://goo.gl/7nk2Z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