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은 게이밍 제품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유/무선 사무용 및 멀티미디어용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 중 오늘 살펴볼 모델은 K375s로 최대 3개의 장치와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제품이다.

 

104키 풀배열 구성에 낮은 입력깊이(스트로크)의 특성을 가진 저소음 키보드다. 블루투스 연결과 유니파잉 수신기를 이용한 무선 연결이 가능하여 거실의 HTPC 환경과 다양한 기기의 동시 연결 환경, 사무용으로 매우 적합한 제품이라할 수 있다.

 

 

 

 

 

 

 

 

 

 

두 개의 AA 타입 배터리를 이용해 운용하며 하단에 장착 및 교체할 수 있다. 한번 교체한 배터리는 2년의 매우 긴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무선 제품의 불편함인 잦은 배터리 교체의 단점을 완벽하게 해결했다고 볼 수 있다.

 

 

 

 

블루투스 무선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연결 뿐만 아니라 유니파잉 수신기를 통해서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를 간편하게 거치할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거치대가 기본 제공된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와 함께 구성해본 모습. 선이 없는 자유로움은 사용 중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책상 위의 정리 정돈에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F1, F2, F3 키는 각 연결된 장치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최대 3개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기에 데스크탑 PC와 노트북, 스마트폰을 K375s 키보드에 동시에 연결한 채로 빠르게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기기당 하나의 제품이 연결되어야 했던 기존의 인터페이스를 생각해보면 3개의 키보드 역할을 1개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볼 수 있다.

 

 

 

 

타이핑 느낌 또한 매우 편안하다. 짧은 키 스트로크에 저소음 지향으로 제작된 만큼 사무실 환경에서도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리라 생각된다. 무선의 편리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부터 높은 배터리 효율을 통한 무선 제품의 단점 극복, 여기에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 및 제어하는 부분까지 로지텍 K375s는 매우 만족스러운 무선 키보드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로지텍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