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건강에 관련된 사항은 체온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흔한 감기부터 다양한 질환이 발열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가정에 체온계 하나씩은 필수로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체온을 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나 가정에서 수비고 간편하게, 그리고 비교적 정확하게 측정하는데에는 귀체온계가 유리하다. 역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은 브라운 IRT-6520 모델이다.

 

 

 

 

 

 

 

 

 

 

본체와 거치대, 교체형 일회용 필터의 모습.

 

 

 

 

 

거치대를 이용하면 손이 닿기 편한 위치에 구비하여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체온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의 버튼을 통해 연령대(유아의 경우 개월 수)를 선택하고 저장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상단의 큼직한 버튼을 누르면 체온을 측정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상당히 심플하여 누구나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위생적인 사용환경을 위해 일회용 필터를 장착하고 간단하게 전면 하단의 레버를 이용해 분리할 수 있다.

 

 

 

 

배터리는 AA 타입 2개가 탑재된다.

 

 

 

 

필자의 체온을 측정해보았는데, 인간의 가장 이상적인 체온인 36.5도로 측정되었다.

 

 

 

 

호기심에 고양이의 체온을 귀를 통해 측정해보려했으나 역시나 쉬운일은 아니다.

 

 

 

 

반려동물의 경우 체온을 측정하는 위치와 방법이 많이 다르다. 고양이의 경우 항문에 체온계를 넣는 방식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귀체온계로는 정상적인 체온 측정이 어렵다. 역시나 사람에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브라운 IRT-6520 귀체온계의 국내 정식 판매가는 8만원대로 약간의 부담이 있으나, 해외 직구를 이용하면 4만원대에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최저가 직구 - https://goo.gl/PHZz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