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소 디스플레이의 보급과 함께 다양한 카메라 제품군에 4K 동영상 기능이 지원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캐논 EOS M50은 캐논 미러리스 최초로 4K 동영상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화이트/블랙의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전체적으로 컴팩트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양 측면쪽에는 마이크 입력단자와 NFC 센서, HDMI 출력과 USB 연결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무선 기능 버튼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쉽게 연동할 수 있다.

 

 

 

 

:LCD 디스플레이는 사유로운 방향 조절이 가능한 스위블 타입으로 구성되어 셀카 촬영부터 하이/로우 앵글 촬영에 유용하며, EVF 뷰 파인더를 이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뷰 파인더는 센서가 탑재되어 눈을 가까이 댈 경우 EVF 파인더로 전환되며, 뗄 경우 LCD 화면으로 변경되어 별도의 조작이 필요없다.

 

 

 

 

그립은 두툼하고 인체공학적으로 구성되었으며, 고무 패킹이 더해져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설정 화면의 각 메뉴는 이미지와 상세한 설명이 포함되어있어 메뉴얼을 궂이 보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다양한 SCN 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촬영하는 피사체 또는 상황에 따라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외장 마이크의 입력이 가능하기에 이렇게 사운드 품질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특히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만큼 개인적인 가벼운 촬영부터 스트리머 등의 전문적인 사용 환경까지 대응할 수 있다.

 

 

 

 

동일한 크기의 APS-C 타입 센서를 탑재한 컴팩트 카메라 G1X Mark3 와의 외관 비교. 렌즈 교체형인 캐논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의 두께를 제외하면 전체적인 크기는 비슷한 정도로 매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다.

 

 

 

 

누구나 가볍고 편리하게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스위블 LCD를 이용하여 최적의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가까운 공원에서 15-45mm 번들 렌즈를 이용해 촬영한 사진. 캐논 고유의 화사한 색감과 DIGIC8 프로세서 및 2410만 화소의 센서에서 비롯되는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AF 성능 또한 듀얼 픽셀 CMOS AF로 더욱 개선되었고, 초당 10장까지 촬영할 수 있는 연사 성능을 이용해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더욱 확장된 AF 범위와 빠르고 정확한 포커싱, 손떨림 방지 기능또한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향상되었다. LCD 디스플레이에 탑재된 멀티 터치와 터치&드래그 기능을 이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진과 동영상을 촹여할 수 있다.

 

캐논 신제품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해보니 고화질 센서와 최신 이미지 프로세서, AF 성능과 범위 향상 및 스위블 LCD와 터치 기능을 통한 편리한 사용환경까지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특히 동영상을 4K로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을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적인 사용환경까지 커버할 수 있는 매우 인상적인 제품이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캐논 컨슈머이미징(주)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