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기술 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다이슨에서 새로운 제품을 발표했다. 바로 싸이클론 V10 무선 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 청정기 제품으로, 직접 발표회 현장을 참여햐여 새로운 제품들을 살펴보았다.

 

다이슨 무선 및 로봇 청소기 사업부의 부사장인 존 처칠의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보다 경량화되었으며 최대 125,000RPM으로 동작하는 혁신적인 V10 모터를 개발 탑재한 싸이클론 V10은 고도와 기압, 온도와 날씨까지 감지하고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가 추가되었다.

 

 

 

 

 

 

 

 

 

 

 

공기 흐름의 방향이 바뀌는 기존 제품과 달리 다이슨 싸이클론 V10은 직렬 구조를 통해 극대화된 성능을 구현하여, 기존 V8 앱솔루트 모델에 비해 20% 향상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변화된 구조를 통해 먼지통을 비우는 방법 또한 포인트앤 슈트 방식으로 변화했다.

 

 

 

 

디자인 수석 엔지니어 휴고 윌슨의 퓨어 쿨 공기 청정기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되었다. 헤파필터의 증가 및 활성탄소 필터가 탑재됨으로써 더욱 강력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 생활 환경에 최적화된 공기 흐름을 통해 한국 식 주거 환경에도 적합한 성능을 낼 수 있으며, 후면 분사 모드를 이용하면 차갑거나 더운 공기를 직접 맞지 않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실 생활 환경을 기반으로한 폴라 테스트를 통해 더욱 완벽한 제품이 탄생했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모니터링 및 관리할 수 있는 편의성은 IoT 시대에 걸 맞는 부분이라 생각된다.

 

 

 

 

다이슨 퓨어 쿨 공기 청정기는 강력한 분사력을 통해 넓은 공간도 커버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타워형과 데스크형, 각각 두 가지 색사응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환경과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일정한 방향과 풍량으로 동작하는 퓨어 쿨 공기 청정기는 날개 없이도 강력한 공기 흐름을 생성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고 안정적으로 제품 사이를 통과하는 풍선으로 확인이 가능했다.

 

 

 

 

또한 밀폐된 공간에서 오염 물질이 발생되었을때 매우 빠르게 이를 감지하고 풍량을 증가시켜 제거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를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하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신제품은 기존 제품에 비해 강력해진 모터를 기반으로 높아진 흡입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유선 청소기 제품에 비해서도 강력해졌다. 배터리 또한 60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되어 교체의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상세한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 청소기와 퓨어 쿨 공기 청정기의 사용 후기는 다음편에 정리하도록 하며 발표회 후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다이슨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