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자세로 오래 유지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 요즘 직장인들이라면 하루의 대부분 시간을 자리에 앉아 있는 상황이 이어질텐데, 이 때문에 목이나 허리, 골반까지 무리가 가기도 하다보니 가끔 서서 일할 수 있는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이 번져나가고 있다.

 

스탠딩 데스크는 다양한 제조사를 통해 많은 제품이 선보여지고 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그 중 가장 높은 안정성과 편의성을 가진 게이즈 데스크 워크스테이션 싱글 제품으로, 안정성을 위한 높은 무게로 구성되었으며, 누구나 편리하게 올리고 내릴 수 있도록 전동으로 높낮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더해져있다.

 

 

 

 

 

 

 

 

 

 

제품의 조립 및 설치과정은 크게 어렵지 않다. 바닥면에 모니터 스탠드와 상단 패널을 고정하고 전원을 연결해준다.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은 전동으로 높낮이를 조절하는 것 뿐만 아니라, 모니터를 자체 스탠드를 이용해 단순히 얹어놓는 형태가 아닌 VESA 마운트 홀을 이용해 거치한다는 점이다. 디자인적인 일체감과 안정성 뿐만 아니라, 90도 세워 사용하는 스위블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제품이라도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그간 유압식 스탠딩 책상을 사용해보았을때는 성인 남성이 사용하기에도 다소 힘을 주어 올리고 내려야했다. 이 것은 여성들이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얘기와 같다. 게이즈 데스크 워크스테이션은 전원을 연결하고 전동으로 올리고 내릴 수 있기에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가장 낮은 높이로 설정하여 앉아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사무 환경으로 구성하고, 높이를 높이면 키보드와 마우스를 얹어놓는 트레이가 함께 위치가 올라가 서서 PC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성인 남성도 문제없이 사용할 정도의 높이까지 올릴 수 있다.

 

 

 

 

VESA 마운트 홀을 이용해 거치하는 만큼 다양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인 부분 중 하나다. 사무실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하나는 세워두고, 하나는 가로로 배치하는 등 환경에 따라 싱글 또는 듀얼 제품을 구매하여 최적화된 업무 환경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모니터 거치 하단 부에는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트레이가 구성되어 있어 간단한 사무용품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까지 다양한 제품을 수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게이즈 데스크 워크스테이션 싱글 전동 스탠딩 책상을 사용해보니 엄청난 무게로부터 비롯되는 높은 안정감과, 모니터를 VESA 마운트로 거치하여 자유로운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 그리고 무엇보다 전동을 통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음으로써 성인 남성 뿐만 아니라 어린이까지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가장 돋보인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레이블럭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