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는 일반적으로 고음질 보다는 무선의 편리함과 휴대성을 기반으로 구성되어있다. 리브라톤에서 출시된 ZIPP MINI 모델은 휴대성에 음질과 편의성을 더해 다양한 요소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 외부에 다양한 특장점이 기재되어있다. 360도 무지향성 출력으로 어느 공간에서도 최적의 사운드를 보여줄 수 있느 ㄴ제품으로, 단일 사용 뿐만 아니라 최대 6개의 제품을 동시에 연결하여 여러 공간을 가득 채울수도 있다. 완전 충전 시 10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내장된 마이크로 핸즈프리 통화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와 충전용 어댑터, 각 국가에 맞는 플러그 구성과 사용 설명서, 보증서로 구성되어 있다.

 

 

 

 

납작하게 구성된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원통형의 구조에 대부분이 영역이 커버로 구성되어있다. 다양한 색상의 커버를 통해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중 오염이 되더라도 세척하여 다시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후면 하단에는 전원 버튼과 어댑터 연결, 외부 유선 연결 및 USB 충전 출력을 위한 커넥터가 구성되어있다. 내부에 4인치 우퍼, 1인치 트위터, 4인치 라디에이터 유닛이 구성되어 60W 의 강력한 출력을 내는 제품으로, 1.1Kg의 무게로 휴대성은 다소 불편하지만 높은 음질을 지향하는 제품이다.

 

 

 

 

하단에는 미끄러짐 및 진동을 방지하기 위한 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커버를 분리하면 내부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 및 재생이 가능하다.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보았다. 무지향성 구조로 어느 방향에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선명한 해상력과 밀도있는 저음으로 어떤 장르도 만족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상단의 터치 패널을 이용해 음악 재생 제어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더욱 세부적인 설정과 보다 높은 음질의 재생을 위한 와이파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일반 블루투스 연결에 비해 높은 대역폭을 가진 와이파이 대역폭을 사용함으로써 블루투스 제품이 가진 한계를 넘어선다.

 

 

 

유선 연결 포트를 통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기와 유선으로도 연결이 가능하며, USB 충전 출력 단자를 통해 재생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다.

 

 

 

 

리브라톤 ZIPP MINI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보니 미려한 디자인과 커버를 통한 활용성부터 뛰어난 음질과 강력한 출력이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무지향성 구성과 최대 60W의 강력한 출력으로 어떤 공간도 가득 채우는 고음질 스피커로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만족스러운 제품이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리뷰는 리브라톤 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