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조봇 2.0은 어린이용 소프트웨어 교육용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2017년부터 의무화 되는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위해 나온 제품입니다. 구글의 블록클리 프로그래밍 언어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장난감을 보는 듯 귀여운 모양을 가지고 있는 본체와 투명하게 볼 수 있는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화지나 종이 위에 그림을 그려 작동시킬 수 있고, 태블릿 PC의 화면을 이용해 움직임도 가능합니다.

 

 

 

 

 

전체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용 케이블, 사용설명서와 다양한 도안으로 구성됩니다.

 

 

 

 

 

3cm의 크기에 불과한 매우 작은 미니 로봇입니다. 케이스는 투명하게 구성되어 내부의 기판을 그대로 볼 수 있으며, 뒤션에는 제품의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이동을 위한 두 개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으며, 선과 색을 인식하기 위한 센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이 기본 제공됩니다.

 

 

 

 

 

충전은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이용하며, 외부 전원을 연결하여 충전 진행시 LED가 점등됩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90분 내외입니다.

 

 

 

 

 

기본 포함되어있는 도안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요, 선을 따라 가며 색깔에 따라 다른 움직임을 보여주는것이 정말 신기합니다. 

 

 

 

 

 

좌회전과 급가속, 유턴, 빨리 움직이기 등 다양한 움직임 제어를 색상과 모양으로 구분하는 방식입니다. 종이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간편하게 움직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린이 교육용 미니로봇 오조봇 2.0을 직접 사용해보니 제공되는 도안과 스티커를 이용한 기본적인 움직임 설계부터, 펜 등을 이용해 직접 그려 사용이 가능하기에 상상력과 집중력의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른인 저와 와이프가 해보면서도 상당히 흥미롭고 재미있어, 어린이들도 즐겁게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