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거실 등 가정 내부의 콘센트에 항상 꽂혀있는 수 많은 가전 제품들, 비단 저희집의 상황만은 아니리라 생각합니다. 부모님 세대에서는 항상 전기도 끄고 플러그도 뽑아두고 하셨었는데, 매번 플러그를 뽑아두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스마트한 시대에 발 맞춰 콘센트 또한 스마트해졌습니다. 타이머로 원하는 시간에만 전력을 공급하여 연결된 전자 제품을 자동으로 켜고 끌 수 있고, 대기전력까지 차단해 전기요금을 아껴주는 와트드림 콘센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박스 외부에는 제품의 이미지와 함께 특장점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일반 콘센트와 전기 제품 사이에 연결하고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상세한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 타이머 콘센트입니다.

 

 

 

 

제품 구성은 심플합니다. 콘센트 본체와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제어 연동 어플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및 하단의 모습입니다. 220V 플러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멀티탭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상단에는 로고와 함께 전원 및 리셋버튼과 LED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콘센트에 꽂으면 전원이 활성화 되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품과 연동됩니다. 와이파이로 연동되는 제품과는 약간 다른 사용방법과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거리 통신을 이용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제어는 불가능하지만 연결 과정이 조금 더 간편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프리셋이 기본 설정되어있어 외출과 복귀, 출근과 퇴근, 그리고 주 사용시간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 프리셋을 설정하고 저장하여 연결된 제품을 원하는 시간에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여 항상 켜두거나 연결해둠으로 인해 발생하는 전력 낭비, 대기전력 소모를 차단하여 전기요금을 더욱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한 제품입니다.

 

예를들어 아침 8시에 출근을 위해 집을 나서고, 저녁 7시경에 집에 들어온다면 그 사이에 집에 있는 다양한 전기 제품 중 전원 자체를 꺼뒀다 켜야 하는 정수기나 냉/난방 기구의 ON/OFF를 스케줄링을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TV 와 연결되어있는 다양한 제품의 대기전력을 완전 차단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상세한 사용 후기는 다음편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