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휴대용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항상 충전에 불편함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기기마다 충전기를 하나씩 연결하자면 그 갯수가 너무 많아져 콘센트도 많이 차지하고 선정리도 쉽지 않죠. 이럴때는 다수의 충전 포트를 가진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유용한데요, 바이퍼럭스 클레버에서 6포트 60W로 포트당 2A의 높은 전류량(충전속도)을 가진 퀄컴 퀵차지 2.0 지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타키온 멀티 충전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박스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내부에 안전하게 충전기 본체와 부수 구성품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일부 멀티 충전기의 경우 포트당 전류량이 2A에 미치지 못하여 모든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여 최대 속도로 충전될때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레버 타키온 멀티충전기의 경우에는 모든 포트에 2A 전류가 공급되기에 이러한 문제 없이 모든 기기를 항상 최고의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하기에 기존 5V 충전 전압을 상회하는 9~12V 충전으로 지원 기기와 사용시 더욱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 구성품은 충전기 본체와 거치용 스탠드, 전원 케이블과 사용설명서로 구성됩니다. 각 포트에서 기기간의 연결을 위한 USB 케이블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스탠드를 이용하여 본체를 세로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에 유용한 부분입니다.

 

 

 

 

전원 케이블은 분리형태로로 제공되며, 케이블타이가 기본 제공되어 이동시에도 편리한 정리가 가능합니다.

 

 

 

 

전면에 여섯 개의 충전 포트와 작동 표시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렌지 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단자는 퀄컴 퀵차지 2.0 지원 단자입니다. 미 지원 기기 연결시에는 일반 충전 형태로, 지원 기기 연결시 퀵차지 기능이 활성화되어 동작합니다.

 

 

 

 

인공지능 충전 기능을 지원하여 연결된 기기에 따라 출력을 자동으로 조절해줍니다. 그 외 CFF 기술 적용으로 배터리 보호, 포트 고장 자동 복구, 다중보호회로 IC 등의 안전기술이 적용되어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퀄컴 퀵차지 2.0을 지원하는 기기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아 해당 기능의 테스트는 불가능하였습니다. 여러 대의 스마트폰과 보조 배터리등 6개의 포트를 모두 연결하여 동시 충전을 진행해보았는데요, 모든 기기가 충전 가능한 최고속도로 작동되며 빠른 충전 속도와 높은 안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클레버 차징 미니를 이용해 충전 중인 기기와 충전기 본체를 깔끔하게 정리하여 거실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레버 타키온을 사용해보니 6포트의 넉넉한 구성에 60W 출력으로 포트당 2A의 빠른 충전이 가능하여 매우 유용했으며, 스탠드를 이용한 편리한 거치, 퀵차지 2.0 지원 등 현재까지 사용해본 모든 멀티 충전기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리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