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보급과 더불어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대중적으로 이루어짐에 따라 야외에서 큰 화면으로 영화 등을 즐기기 위한 휴대용 모바일 빔 프로젝터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소니에서도 새롭게 제품이 출시되었는데요, MP-CL1 제품을 사용해보았습니다.

 

제품 패키지에는 이미지와 함께 다양한 특장점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거치형 제품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준인 32안시 루멘의 밝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다소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인데요, 1:80,000 의 명암비에 최대 1920x720 픽셀의 와이드 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스크린은 120인치까지 투사가 가능하며 오토 포커스 시스템으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등과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HDMI, MHL의 유선 및 무선 연결을 지원합니다.

 

 

 

 

소니 MP-CL1 구성푸므이 모습입니다. 본체와 다양한 기기 연결을 위한 케이블, 변환 커넥터 및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로 기재되어 특징과 기능 파악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기본 구성되어있는 MHL 케이블, HDMI 변환 젠더 및 미니 스탠드입니다.

 

 

 

 

13mm에 불과한 매우 얇은 두께에 무게는 210g으로 최고의 휴대성을 자랑합니다. 3,000mAh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2시간동안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면에 다양한 조작 버튼과 입출력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충전은 마이크로 USB 5핀 커넥터로 구성되어 스마트폰 충전기와의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조그 버튼과 전원 버튼이 측면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연결을 위한 MHL, HDMI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외부 스피커나 이어폰 등을 연결할 수 있는 3.5mm 스테레오 단자가 위치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 OUT 단자가 구성되어 간이 보조 배터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한손으로 잡았을때 큰 화면의 스마트폰의 느낌과 흡사한 매우 컴팩트한 본체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 포함되어 있는 스탠드를 이용하면 전면쪽에 장착하여 투사 각도를 조절하거나, 세로로 본체를 거치할 경우 상단으로 투사가 가능하여 캠핑 등의 상황에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구성품만으로는 삼각대에 연결이 불가능한 부분은 하나 아쉽게 느껴집니다. 별도의 브라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거실에 80인치 스크린을 구성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약 2.4m의 거리에서 80인치까지, 3.66m 거리에서 120인치의 투사를 지원합니다.

 

 

 

 

메뉴 구성은 직관적이고 간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력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키스톤 조절 기능을 통해 투사 각도에 따른 화면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좌/우 반전의 Flip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설정 항목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먼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과 HDMI 케이블을 통해 연결하여 테스트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노트북 연결 시 Full HD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재생 화면을 투사해본 모습입니다. 80인치까지는 괜찮은 밝기를 보여주고 있으나, 32안시 루멘이라는 낮은 스펙으로 더 먼 거리에서 큰 화면으로 투사할 경우에는 암막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스크린 미러링을 이용하면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합니다. 게임 뿐 아니라 유튜브 등의 동영상 재생이 원활하였으며, 자동 초점 기능을 지원하여 별다른 설정 없이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소니 MP-CL1은 매우 높은 휴대성과 편리한 인터페이스까지 사용자를 고려한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32안시 루멘은 빛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사용해야만 밝은 화면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밝기 부분에 있어서는 아쉬움이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200안시 루멘급의 제품이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면 매우 경쟁력있는 제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본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사은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