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에 비데가 있다면 아침을 상쾌하게 맞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요즘은 필수적인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데요, 욕실과 같이 구성되어있는 화장실을 사용한다면 방수는 필수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대림 도비도스 DLB-722 설치 후기를 남겨봅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설치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매 후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비데 본체와 정수 필터, 연결을 위한 호스와 부품,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변기 커버 또한 대체되기에 덮개는 매우 깔끔하고 미려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사용 주의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시트에는 열선이 내장되어 있어 겨울철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종 제어 버튼과 호스 연결 부분은 우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데와 세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절전 모드를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을때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수압은 3단계, 변좌(온열), 온수 기능은 각각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수 필터와 설치용 부품의 모습입니다. 수돗물을 ㅈ필터를 통해 한번 더 정화하여 더욱 깨끗한 물로 세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설명서를 보고 따라하면 큰 어려움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기존의 변기 커버와 변좌를 제거하고 고정용 부품을 장착합니다.

 

 

 

 

기존 수도관을 T자 호스로 변경하고 한쪽에 정수필터를 연결한 후 제품을 연결해줍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기를 연결하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방수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제품이기에 샤워 등 물이 튈 염려부터 제품 자체의 물청소까지 걱정할 필요 없이 안심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대림 도비도스 DLB-722의 상세한 후기는 다음에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