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보급을 통해 이제는 사진을 인화하여 앨범으로 만드는 일보다 스마트 기기를 통해 바로바로 보는 것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태블릿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거실이나 책상 위에 두고 슬라이드로 감상하거나 하는 용도로는 역시 전용 제품인 디지털 액자가 편리합니다.

 

카멜은 다양한 디지털 액자를 선보이고 있는 국내 기업입니다. PF8080HD는 8인치의 화면에 1280x768 해상도의 사양을 가지고 있으며, 사진 파일 뿐 아니라 MP3 음악파일 재생과 Full HD 동영상 재생까지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캘린더 기능이 제공되어 탁상 달력의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디지털 액자 본체와 전원 어댑터, 리모컨,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이 기본 제공되어 편리한 제어가 가능합니다.

 

 

 

 

매우 슬림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전면에는 리모컨 센서가 위치합니다. 후면 하단 받침대 부분에 제어 버튼과 스피커, 각종 입출력 단자가 위치합니다.

 

 

 

 

십자형 방향버튼과 중앙의 버튼 구성으로 메뉴 이동과 선택이 편리하게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전용 전원 입력 단자와 마이크로 USB 포트가 위치하고 있으며, 두 가지 중 하나를 연결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CR2032 배터리가 내장되어 날짜와 시간을 기억해주기에 전원이 연결되지 않아도 초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그 우측으로는 SD 메모리 슬롯이 위치하여 메모리를 이용한 미디어 파일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은 미끄럼 방지 패드가 양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리모컨으로 편리한 제어가 가능하고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재생해볼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이렇게 탁상 시계 모드를 제공하여 사진 전시 외에도 활용도가 다양합니다.

 

 

 

 

사진 모드에서는 슬라이드를 지원하며 배경음악까지 추가로 선택하여 사진과 동영상이 동시 재생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내장되어 음악 파일 뿐만 아니라 동영상 재생도 가능한데요, Full HD 해상도의 MKV 파일 또한 부드럽게 재생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캘린더는 사진 슬라이드 모드와 함께 선택하여 사용도 가능합니다.

 

 

 

 

제품 시작 모드와 초기화 설정,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설정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자동 켜짐/꺼짐 예약을 통해 집에 사람이 있는 시간대에만 켜지도록 하는 등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책상위에 이렇게 올려두고 저녁시간대에만 켜지도록 설정하여 캘린더와 사진 슬라이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격 또한 인터넷 최저가 기준 4만원대로 매우 저렴한편이기에 추천하는 디지털 액자 제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