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비데를 설치하여 사용한지도 7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습기가 많고 샤워 등을 하며 물이 튀는 환경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당연히 방수를 지원해야 편리하죠. 대림도비도스 DLB-722는 방수를 지원하기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변좌와 커버의 디자인 또한 마음에 듭니다. 특히 커버의 경우 내리더라도 부드럽게 천천히 닫히게 설계되어 있어 변기와 세게 부딪히며 나는 소리를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노즐 분사의 힘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고자 착좌 센서를 작동시키고 세정 기능을 실행해보았습니다. 물줄기가 아주 강력합니다.

 

 

 

 

방수를 지원하고 있기에 이렇게 깔끔하게 물청소도 가능합니다.

 

 

 

 

평소 대기 전력은 0.5W 수준으로 상시 전원을 연결해두어도 전혀 부담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추운 겨울철에 변좌를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능을 켜면 약 360W의 전력을 소비합니다. 상시 켜둘 경우 부담이 될 수 있는 수준이니 절전 기능을 설정하여 사용할 때에만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 겨울철에 따뜻한 물로 세정을 하기위해 온수 기능을 구동했을때의 모습인데요, 약간 더 높은 435W의 전력을 소모하고 있습니다.

 

 

 

 

절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온수와 변좌 모두 착좌센서가 작동하는 상태(변좌에 앉은)에만 동작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두 기능 모두 켜두고 절전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의 대기전력 소모는 0.6W 수준입니다.

 

 

대림도비도스 DLB-722를 약 7개월간 사용해보니 미려하고 깔끔한 디자인과 세심한 배려(커버 여닫기 장력), 온수와 변좌 기능 지원과 절전모드를 통한 편리한 관리, 마지막으로 방수를 지원하여 걱정없이 사용하고 깔끔하게 세착할 수 있는 부분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후기를 마칩니다.

 

 

※이 포스팅은 케이와이커머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