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량의 USB 메모리가 출시되면서 32GB 이하의 용량을 가진 제품은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OS 설치용 디스크로 활용하거나 간단한 문서등의 저장용으로는 16GB 용량으로도 충분하죠. 안정성과 좋은 가성비로 사랑받고 있는 샌디스크에서 출시된 제품 중 USB 3.0 지원 제품인 CZ48 모델을 약 1년간 사용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제품은 심플한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에 특장점과 국내 정품을 인증하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사양과 제조정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샌디스크 CZ48은 5년의 긴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슬라이드 구조를 통해 커넥터 부분을 빼거나 넣을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네임펜 등으로 표기가 가능하도록 빈 공간이 구성되어 있네요.

 

 

 

 

손가락 두 마디 정도의 길이로 다소 큼직하기도 한 느낌입니다.

 

 

 

 

PC에 연결하여 용량을 확인해봅니다. 16GB에 다소 못미치는군요.

 

 

 

 

CrystalDiskMark와 ATTO Disk Benchmark를 이용해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읽기 속도는 패키지에 표기되어있는 100MB/s에 부합되나, 쓰기속도는 매우 느린편입니다. 사용하는 패턴에 따라 구매전 반드시 고려해야할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샌디스크 CZ48은 5년의 보증기간과 USB 3.0 지원의 16GB 용량을 가졌음에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