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USB3.0 인터페이스의 빠른 전송 속도를 이용한 외장형 대용량 저장장치의 활용도가 좋아졌으며,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PC를 이용한 활용 뿐 아니라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인터넷 공유기에서 제공하는 간이 나스(NAS) 기능에 활용하기에도 유용하다.

 

2.5인치 SSD와 하드 디스크를 USB 인터페이스로 변환해주는 다양한 외장 케이스가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에 제품 구매를 위해 물색하던 중 저렴한 가격에 좋은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발견하여 구매하게되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컴퓨터 및 스마트폰 주변기기 관련 전문 기업 오리코(Orico)의 2139U3 모델이다.

 

 

 

 

클리어 타입의 경우 내부가 완전히 투명하여 장착되는 SSD와 하드디스크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반투명 형태의 여러 색상으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기판과 커넥터쪽 부분을 제외하고는 투명 플라스틱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슬라이드 방식의 커버로 구성되어 별도의 도구 없이도 SSD 및 HDD를 장착하거나 분리할 수 있다.

 

 

 

 

S-ATA3 인터페이스의 240GB SSD를 장착해본 모습이다. 투명한 느낌이 기존의 외장 하드 케이스와 확연히 다른 산뜻한 느낌을 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데스크탑 PC에 연결하여 읽기/쓰기 벤치마킹을 진행하여 전송 속도를 확인해보니 376MB/s를 넘는 빠른 속도로 SSD를 장착하여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어 보이며, 로드 상황에서의 온도 또한 걱정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SSD를 장착하여 데스크탑과 공유기에 연결하여 활용해보니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동작으로 6달러도 채 되지 않는 매우 저렴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제품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 경우 한국까지 무료 배송이 되지만 배송 기간이 다소 소요되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