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게이밍 주변기기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ASUS에서 새로운 ROG 라인업의 게이밍 마우스 SPATHA를 출시했다. 유선과 무선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2개의 버튼 탑재 및 최대 2,000Hz 폴링레이트 지원 등 압도적인 스펙을 자랑하는 끝팡왕 급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제품의 패키지 또한 매우 고급스러우며, 후면에 주품의 특장점이 기재되어있다. 20만 클릭 내구성의 옴론 스위치, 최대 8200DPI를 지원하는 레이저 센서와 다양한 버튼, 마그네틱 차징 스테이션, RGB LED 탑재, 마그네슘 합금 소재 적용 등 가히 최고의 스펙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다.

 

 

 

 

구성품 또한 고급스럽고 다양하다. 케이스 내부에 케이블과 드라이버, 차징 스테이션과 관련한 부품, 여분의 스위치와 스티커 등이 들어있다.

 

 

 

 

ASUS ROG SPATHA 게이밍 마우스는 유선과 무선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차징 스테이션을 통해 거치 및 충전, 무선 수신기의 역할까지 수행하게 된다.

 

 

 

 

차징 스테이션에 거치한 모습. 공간 활용에도 도움이 되지만 이렇게 올려둔 모습은 그저 멋지다. 차징 스테이션과 마우스 본체는 자성을 통해 살짝만 얹어도 쉽고 안정적으로 거치된다.

 

 

 

 

차징 스테이션과 마우스 유선 시 연결을 위한 두 종류의 케이블이 기본 포함되어 있으며, 하나는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직조 처리가 적용되어 있다. 내부에 탑재된 옴론 스위치는 납땜 형태가 아닌 소켓 형태로 구성되어 본체의 커버를 열면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어 편의성을 제공한다.

 

 

 

 

미끄럼 방지와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하는 고무 패드가 양면에 부착되어 있으며, 좌측에는 다양한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설치 및 설정을 통해 다양한 게임에서 매크로와 기능 버튼을 할당하여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마그네슘 합금 소재가 적용된 하단으 독특한 무늬로 인상적인 느낌을 주며, 피트가 곳곳에 위치하여 크고 무거운 본체를 매끄럽고 정확하게 움직일 수 있게 한다. 센서와 전원 스위치, 무선 연결 버튼과 충전용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마우스 제품들과 비교해도 압도적으로 큰 사이즈로 손바닥 전체를 꽉 채우는 느낌의 그립감이 인상적이다. 상단과 측면, 하단에 위치한 RGB LED는 튜닝 효과 및 게이밍의 즐거움을 더해주며, 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자유로운 움직임이 기대되는 제품이다. 상세한 사용 후기는 다음편에 정리를 기약하며 개봉기를 마친다.

 

 

※본 리뷰는 에이수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