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캐논의 대표 중급기 DSLR 카메라, 5D mark4의 AF 성능과 화질을 살펴본다. 오두막포는 무려 61개에 달하는 AF 포인트와 3040만화소의 센서를 탑재해 빠른 포커싱과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묵직하고 안정적인 바디는 좋은 그립감을 느끼게 해준다. 렌즈는 24-70mm F4L IS를 장착해보았다.

 

 

 

 

5D mark4에는 3040만화소의 풀프레임 센서와 DIGIC 6+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을 표현해주고 있다.

 

 

 

 

장마기간이라 쾌청한 하늘을 좀처럼 보기 힘든점은 아쉽지만 꽃과 다양한 피사체를 좋은 색감과 화질로 담을 수 있었다.

 

 

 

 

AF 성능은 움직이는 아이나 동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빠르고 정확하게 담는데에 매우 중요하다. 조도가 높지 않은 실내에서도 쉴새없이 움직인느 고양이를 깔끔하게 담을 수 있었다.

 

 

 

 

선예도 또한 5D 부터 5D mark4 까지 모든 라인업을 사용해본 유저의 입장에서 바라봤을때 전작에 비해서도 많은 향상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원본에서 100% 크롭하여 살펴봤을때에도 털 한올한올의 표현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향상된 AF 속도와 정확도는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깔끔하게 담을 수 있게 해주었다.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고양이의 모습을 만족스럽게 촬영할 수 있었다. 연사 속도 또한 초당 7매(7fps)로 다양한 스포츠 사진에도 부족함없이 대응이 가능하리라 본다.

 

 

※본 포스팅은 캐논컨슈머이미징(주)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