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계식 키보드 시장은 전통적인 체리 및 유사 스위치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장점을 더한 광축 스위치까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사용자가 쉽게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AORUS K9 모델은 ADOMAX 광축 스위치와 RGB LED가 탑재되어 있으며, 100만 클릭 수명으로 더욱 내구성을 높이고 N-key Rollover와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여 게이밍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GIGABYTE의 프리미엄 라인 모델인 AORUS 답게 전체적으로 모든 구성품이 고급스럽게 구성되어 있다.

 

 

 

 

스위치 교체를 직접할 수 있는 제품인만큼, 키 리무버는 양쪽으로 구성되어 한쪽으로는 키캡을, 한쪽은 스위치를 잡아 제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AORUS의 상징적인 오렌지 컬러로 구성된 9개의 포인트 키캡이 포함되어 있으며, 게임 중에 주로 사용하는 구성이다.

 

 

 

 

ANSI 표준 배열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키캡으로 교환 또한 용이하다. 테두리에 장애물이 없는 VIKI 타입으로 구성되어 더욱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다. 하단과 우측 상단에는 AORUS 로고 LED가 더해졌다.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여러 곳에 부착되어 있으며, 2단계 높이 조절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금도금 단자에 직조 케이블 및 벨크로 타입 밴드가 적용되었다.

 

 

 

 

키캡은 이중 사출 형태로 소재는 ABS로 구성되어 있다. 덕분에 선명한 LED 투과와 지워지지 않는 장점을 가진다.

 

 

 

 

AORUS K9 광축 기계식 키보드에는 ADOMAX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으며, 클릭 타입과 리니어 타입으로 각각 출시되어있다. 각 스위치에는 1670만 컬러를 구현하는 RGB LED가 탑재되어 튜닝 효과를 극대화해준다.

 

 

 

 

여분의 포인트 키캡을 트레이에서 분리해보면 단순히 키캡만 구성된 것이 아니라 교체가 가능한 장점을 통해 사용자가 고장이 발생한 스위치를 직접 교체할 수 있도록 여분의 스위치에 결합되어 있다.

 

 

 

 

전문적인 지식이나 납떔을 하기 위한 다양한 장비 또한 필요가 없다. 단순히 고장이 발생한 스위치를 밖에서 분리하고 바로 교체할 수 있어 A/S를 받기 위해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시간의 낭비와 수고를 줄일 수 있다.

 

 

 

 

포인트 키캡을 장착하고 게이밍 데스크탑에 설치한 모습. 모던한 디자인과 색상 구성에 포인트 키캡과 RGB LED가 더해져 포인트가 되어준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조명과 매크로 등 다양한 기능의 설정이 가능하다.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플레이하며 AORUS K9 기계식 광축 키보드를 사용해보았다. 기존 기계식 스위치보다 빠른 0.03ms의 반응속도를 가진 스위치의 특으로 딜레이 없는 빠른 입력이 가능했으며, 클릭 타입은 경쾌한 구분감과 적당한 압력으로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다.

 

AORUS K9 광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니 심플한 디자인부터 RGB LED와 매크로를 이용한 화려하고 편리한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키감 또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특히 스위치를 사용자가 쉽게 교체할 수 있는 장점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주)컴포인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