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가격대와 스펙을 가진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출시되고 있다. 대중적인 5만원 내외의 가격대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품 중에서 운동 중에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방수를 지원하는 제품에 음질까지 만족스러운 제품은 많지 않다.

 

엔보우 노블 X9은 완전 충전 시 12시간 재생이 가능한 뛰어난 배터리 효율을 가지고 있으며, IPX7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여 운동 중에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내부에는 12mm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풍성한 사운드를 표현하며 apt-X 의 고음질 코덱을 지원한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 다양한 사이즈의 이어팁, 이어 후크를 제공하여 사용자와 환경에 따라 최적화가 가능하다.

 

 

 

 

 

이어클립을 이용하여 운동 중에도 흔들림이 없도록 더욱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으며, 클립을 이용해 옷에 고정하여 안정감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양쪽 유닛간에는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리모트에 탑재된 세 개의 버튼을 이용해 음악 제어와 통화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충전은 마이크로 USB 5핀 단자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다.

 

 

 

 

 

소프트 파우치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각 유닛의 바깥쪽에는 자성이 내장되어 귀에서 잠깐 뺄때 양쪽 유닛을 서로 붙여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언더 또는 오버이어 형태로 착용할 수 있으며, 안정적인 고정과 차음성을 위해서는 오버이어 형태가 적합했다.

 

 

 

 

 

 

스마트폰에 페어링하여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어보았다. 12mm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된 만큼 풍성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오픈형과 커널형이 적절하게 조화된 느낌으로 충분한 차음성에 넓은 스테이징을 보여주고 있다.

 

12시간의 재생 시간과 IPX7 등급의 방수 지원으로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질 또한 준수하여 높은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판단된다. 리뷰를 마친다.

 

※본 포스팅은 데이비드테크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