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독일의 음향 전문기업 젠하이저에서 출시된 HD 2.30 시리즈 중 아이폰 및 애플 용으로 구성된 HD 2.30i 모델을 사용하며 느낀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이미지와 특장점이 기재되어 있는 패키지의 모습입니다. 젠하이저 HD 2.30 모델은 아이폰 및 애플 제품에서 모든 기능이 작동 가능한 i 모델과, 갤럭시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G 모델로 구분이 됩니다. 일반 음악 재생에는 차이가 없으며, 볼륨 제어 기능의 작동 여부와 플러그의 모양에 따른 차이입니다. 또한 색상별로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박스 후면과 측면에는 제품의 사양과 리모트 사용 방법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네오디뮴 트랜스듀어 유닛이 탑재되어 있으며, 임피던스 22옴, 주파수 응답 18Hz~22,000Hz, 음압 115dB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의 모습입니다. 헤드폰 본체와 휴대용 천 파우치, 사용 설명서로 구성됩니다.

 

 

 

 

사용 설명서는 한글로도 기재가 되어 있으며, 외부 스크래치 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휴대시 사용할 수 있는 부드러운 소재의 천 파우치가 제공됩니다.

 

 

 

 

귀에 얹어 고정되는 온이어타입으로 작은 유닛 사이즈가 특징이며, 밴드 접이 구조로 휴대성을 더욱 높여주고 있는 제품입니다.

 

 

 

 

리모트컨트롤은 세 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볼륨 증가 및 감소 버튼이 별도로 구성됩니다. 마이크가 내장되어 스마트폰 연결 사용시 핸즈프리 통화가 가능합니다.

 

 

 

 

밴드는 얇은 편이며 내부에 약간의 쿠션 처리는 되어 있으나 편안한 착용감을 기대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밴드는 장력이 조금 있는 편으로 사용자의 두상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약간의 압박감이 귀로 느껴져 오랜 시간 사용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유닛 내부는 푹신한 이어패드로 착용감 및 밀착감을 높여주고 있으며, 밴드의 길이가 조절되지 않는 대신 유닛이 상/하로 이동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다양한 환경에 맞춤이 가능합니다.

 

 

 

 

아이폰6s를 연결하여 다양한 FLAC 및 음원을 들어봅니다. 기본적으로 해상력이 매우 높아 깔끔한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음향 밸런스 또한 좋습니다. 저음이 다소 강조되어 있어 댄스 또는 일렉트로닉 등의 장르에서 풍성하고 단단한 저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인 HD 2.30i 모델인 만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결시 리모트컨트롤에 내장된 볼륨 버튼은 작동되지 않았으며, 소니 워크맨과 연결했을때에도 음악을 듣는데에는 지장이 없었습니다.

 

여러 곡을 들어보니 특히 작은 사이즈에서 나오는 저음이라고 생각되지 않을만큼 풍성하고 밀도가 높은 단단한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더해주어 매우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낮은 임피던스로 스마트폰에서도 볼륨확보에 문제가 없으며, DAP를 이용해 들었을때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는 좋은 음질의 밀폐형 헤드폰입니다.

 

 

※ 이 포스팅은 에누리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